OPT 중인 유학생을 위한 궁극적인 세금 가이드

OPT 중인 학생을 위한 궁극적인 세금 가이드

(Updated for 2022)

OPT란?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는 F-1를 소지한 유학생들이 12개월 동안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2개월 후 전공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이라면 24개월까지 OPT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개 대학 졸업 후 OPT를 합니다. 9개월 이상 학위 과정을 밟고 전공 분야에서 일할 자격과 실무 지식을 갖춘 후 OPT를 하기도 합니다.

OPT의 종류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학업 중 OPT(Pre-completion OPT) – CPT를 하지 않을 경우 졸업 전에 허가됩니다. 학생들은 대학 학기 동안 시간제로 일할 수 있습니다. 하는 업무는 전공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2. 졸업 후 OPT(Post- Completion OPT) – 가장 일반적인 OPT입니다. 졸업 후 12개월 동안 허가됩니다.
  3. STEM 연장 OPT(STEM-extension OPT) – 전공이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이라면 OPT를 24개월 연자할 수 있습니다.

OPT를 위해 미국에 체류 중인 경우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지?

예, 미국에서 OPT를 하는 동안 소득이 발생하면 연방 소득세와 주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또한 새 직장에 취업하면 Form  W-4을 작성해 새 고용주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OPT 중인 학생의 거주자성

세법상 거주자성을 판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F-1 비자로 미국에 5년 미만 체류한 졸업생/학생은 세법상 비거주자 외국인으로 간주됩니다.

미국에 5년 이상 체류했다면 보통 세법상 거주자 외국인으로 간주됩니다.

실질 거주자 테스트(Sprintax에서 무료로 제공)를 통해 거주자성을 판정합니다.

OPT 중인 학생인 경우 연방 소득세율

IRS는 비거주자 외국인 학생의 모든 미국 원천소득에 대해 소득세를 원천징수합니다.

OPT 중인 학생들과 개별 학생들은 임금에 대해 누진세가 적용됩니다(10-39.6%). 이는 소득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F-1과 J-1 비자 소지자인 경우 장학금과 연구 지원금에 대한 원천징수세율은 14%입니다.

거주하고 있는 주와 개인 사정에 따라 주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OPT 학생 세금 면제

F-1 비자 소지자는 FICA(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이 면제됩니다.

다시 말해 OPT, OPT 연장, CPT 중인 경우 미국에 5년 이상 체류하지 않은 이상 사회보장 및 메디케어 관련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학생 FICA 세금 면제와 FICA 세금 환급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OPT를 위해 미국에 체류 중인 경우 세금 신고 방법은?

학생 신분이기 때문에 Form 8843과 1040NR을 제출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2020년 과세연도부터 모든 비거주자는 더 이상 Form 1040-NR과 Form 1040-NR-EZ(no dependents) 사용하지 않습니다.

Sprintax 는 유일한 비거주자용 셀프 세금 신고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세스는 빠르고 간단합니다.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시스템이 개인 상황을 추정하여 거주자성을 판정, 제출해야 하는 세금 양식을 준비합니다.

Sprintax 라이브 채팅을 통해 연락주십시오. 저희 세무 대리인이 모든 질문에 답변하고 세금 신고 준비를 도와드립니다.

Sprintax의 장점

  • 시간 절약 및 스트레스 감소
  • 거주자성 판정
  • 연방•주 세금 신고서를 규정에 맞게 작성
  • Form 1040-NR 온라인 제출
  • 주세 최대로 환급
  • VITA 자격을 갖춘 라이브 채팅 항시 이용 가능

지금 바로 OPT 학생 세금 신고를 준비하십시오!

 

OPT를 H1B로 전환 시 세금 신고

H-1B 비자는 실질 거주자 테스트가 면제되지 않습니다. H-1B 비자 소지자는 보통 비자를 변경한 해에 거주자나 이중 신분(dual-status) 거주자가 됩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F-1 비자 소지 유학생은 조세조약에 의해 소득세를 일부 또는 전부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H1B 비자 소지자는 FICA 세금을 납부해야 하며 보통 학생과 학자들을 위한 조세조약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H1B 비자 소지자 세금 신고에 관한 자세한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오.

세금과 관련하여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라이브 채팅 팀이 항시 도와드립니다.

OPT 중인 유학생은 세금 환급을 받는가?

. 매년 수천 명의 OPT 참가자가 미국에서 세금을 초과 납부하며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면 초과분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Sprintax는 세금 서류 준비를 돕고 합법적으로 세금 환급을 최대로 받도록 해줍니다.

OPT 중 Form W-9

OPT 참가자가 세법상 거주자가 된 경우 Form W-9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Form W-9을 작성해서 고용주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Sprintax로 OPT 학생 세금 신고를 준비하십시오

시작하기

Hey I'm Stacy! I'm dealing with US taxes and can't wait to help you prepare your tax return! I've been working with taxes for like forever, so you can totally trust my expertise. Sprintax can make things much easier for you. Check out my blog posts and feel free to ask me any questions.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