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 비자 세금 설명 – J-1 비자 소지자를 위한 최종 미국 세금 신고 안내서

J-1 비자 소지자를 위한 최종 미국 세금 신고 안내서

매년 수만 명의 사람들이 J-1 학생 비자로 미국을 찾습니다.

모든 J-1 비자 소지자들은 세금 신고 의무가 있으며, 이는 법률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J-1 비자 소지자들은 종종 어려운 미국 세금 용어 때문에 혼란스러워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며, 신고 요건에 대해 알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에 따라, Sprintax는 미국에서 J-1 비자 소지자들의 일반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목차:

 

J-1 비자 소지자는 미국에서 세금을 내야 하나요?

우리가 받는 가장 일반적인 질문 중 하나는 “J-1 학생들은 세금 면제인가요?”라는 질문입니다.

미국 내 J-1 비자 소지자는 미국에 머무는 동안 생긴 모든 미국 원천 소득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지불하는 세액은 수입, 거주하는 주에서의 세율 및 해당 국가가 미국과 세약을 체결했는지 여부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소득에 따라 다른 J-1 비자 세율이 적용되며, 모든 비거주자는 연간 소득에서 $11,600까지 소득세로 10%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이 금액을 초과하는 수입이 있다면 $11,601~$47,150 사이의 금액에 대해서는 12%의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J-1 비자 소지자는 다음에 대해 세금을 내야 합니다:

  • 임금 및 연금
  • 급여
  • 이자
  • 배당금
  • 일부 장학금 및 펠로우쉽
  • 상금/수상금


J-1 비자 소지자가 세금을 내야 하는 소득 목록입니다.

J-1 비자로 미국 조세 거주 상태 결정

규정을 준수하는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거주 상태 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에 있는 대부분의 J-1 비자 소지자는 세금 목적상 비거주 외국인 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IRS가 특정 연도에 미국 시민권이나 영주권을 갖지 않은 개인을 미국 시민으로 간주하고 세금을 부과할지, 아니면 비거주 외국인으로 세금을 부과할지 결정하는 데에 사용되는 중요한 실질적 거주 테스트에 따라 결정됩니다.

미국 시민권자는 전 세계 소득에 대한 세금을 지불해야 하지만 비거주 외국인은 미국에서 얻은 소득에 대해서만 신고해야 한다는 데에 차이가 있습니다.

Sprintax를 사용하여 세금 거주 상태를 결정하는 경우, 소유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가 귀하의 거주 상태를 결정합니다.

 

Sprintax를 사용하여 실질적 거주 테스트를 무료로 확인하세요.

계정을 만드세요


J-1 세금 보고서 제출 방법은 무엇인가요?

2024년 미국 세금 신고 기한은 4월 15일입니다. 모든 J-1 프로그램 참가자는 세금 신고 의무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소득이 있는 경우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세금 신고서를 작성할 때는 올바르게 정보로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규정에 맞지 않게 제출한다면 벌금이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향후 신청할 미국 비자, 영주권 신청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국 세금 신고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권
  • 현재 및 이전 방문에 대한 미국 입국 및 출국 날짜
  • 귀하가 받은 모든 세금 양식 (Form W-2, 1042-S, 및/또는 1099, 등 포함)
  • 비자 / 이민 상태 정보 – 양식 DS
  • 사회 보장 번호 (SSS) 또는 개별 납세자 식별 번호 (ITIN)

Form 1040NR은 비거주자가 작성하기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을 충분히 내어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식에 있는 대부분의 칸은 귀하에게 해당하지 않을 것이며 필요한 정보의 대부분은 개인 정보, 수입, 납부한 세금액 및 환급받을 금액(해당하는 경우)임을 명심하세요.

 

J-1 비자 소지자는 Sprintax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Form 1040NR을 작성하고 온라인으로 제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계정 만들기로 지금 시작하십시오.

비거주자 세금신고 제출하기

 

저는 J-1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양식을 작성해야 하나요?

1. 미국에서 원천소득이 발생한 경우

해당 연도에 미국에서 소득이 발생한 경우, 세금 환급을 완료하기 위해 ‘Form 8843Form 1040NR’ 을 제출해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름, 현재 주소 및 사회보장번호(SSN) 또는 IRS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ITIN)와 함께 기타 일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Form 1040NR은 미국 세금 신고서이며, 세금년도 말에 W2 사본과 함께 제출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원천 소득을 얻은 경우, 세금신고와 함께 Form W2 ‘임금 및 세금 명세서’ 또는 Form 1042-S ‘원천징수 대상이 되는 외국인의 미국 원천 소득’도 제출해야합니다. 이는 고용주가 직원에게 지급 한 급여 및 원천 징수된 세금을 보고하기 위해 사용되는 IRS 세금 문서입니다. 주 및 연방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고용주 정보 및 소득 세부 정보가 기재된 필드가 있습니다. 귀하의 고용주는 Form W2 또는 Form 1042-S를 작성하고 일반적으로 1 월 31 일까지 귀하에게 발송해야 합니다.

 

2. 미국에서 소득이 없었던 경우

귀하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소득을 얻지 않은 경우에도 “건강상의 이유로 개인을 면제하기 위한 증명서” 인 Form 8843 을 제출해야 합니다.

 

Sprintax를 통해 온라인으로 비거주 외국인 세금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J-1 세금 신고서 작성하기

 

J-1 비자 소지자를 위한 세금 면제 조항이 있나요?

J-1 비자 소지자에게는 특정 면세 조항이 적용됩니다.

비거주자로써 사회보장 및 메디케어(FICA 세금)와 같은 일부 세금이 면제됩니다. 조세 조약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거주 국가에 따라 납부할 세금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비거주 J-1 비자 소지자로서, 미국 AOTC(American Opportunity Tax Credit )를 청구하는 것은 불법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J-1 학생, 교사 또는 연수생인지에 따라 면제 조항이 다른가요?

아니요, 면제 조항은 모두 동일합니다. 현재, 세금 조약 혜택이 없는 경우에도 모든 J-1 비자 소지자는 연방 및 주 세금에서 차감 가능한 최대 $10,000까지의 주·지방세를 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J-2 비자 소지자에게도 해당 조항이 적용됩니다. J-2 비자는 J-1 비자 소지자의 배우자 및 부양가족에게 발급되는 비자입니다.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하나요?

2024년 세금 연도부터 모든 비거주자는 $11,600까지 10%의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그리고 J-1 프로그램에서 이 금액을 초과하여 벌어들인 경우, $11,601와 $47,150 사이의 금액에 대해서는 12%의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J-1 비자 갱신 비용을 세금 신고에서 공제할 수 있나요?

아니요. 안타깝게도, J-1 비자 신청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세금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J-1 비자 소지자가 세금 조약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대부분의 J-1 비자 소지자(예: 직업, 여행 및 오페어) 는 세금 조약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학생, 교사, 연구원, 학자 및 회계사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특정 세액 협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J-1 세금 신고서에서 부양 가족 청구하기

캐나다, 멕시코, 한국 국적자와 인도-미국 조세 조약을 사용하는 인도 국적자의 J-1 학생 및 연수생은 Form 1040NR에서 부양 가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다양한 외국 국가와 소득세 조약을 맺고 있어 귀하의 거주 국가가 조약에 포함될 경우 세금 보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거주 외국인의 경우, 이러한 협정은 종종 다양한 유형의 개인 서비스 및 기타 소득에 대한 미국 세금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연금, 이자, 배당금, 로열티 및 자본 이익 등과 같은 모든 것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진한 파란색 그림자 표시한 국가들은 미국과 세금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미국은 다음 국가들과 세금 협정 을 맺고 있습니다:

미국과 세금 협정을 맺은 국가 목록입니다.

일반적으로 J-1 비자를 소지한 학생, 견습생 및 인턴의 경우 조세 조약의 혜택이 4-5년간 적용됩니다. 교사 및 교수의 경우는 약 2-3년간 적용됩니다.

귀하의 국가가 미국과 조세 조약을 맺지 않았거나 조약이 당신이 벌어들이는 소득 유형을 다루지 않는 경우, 이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한국과 미국 간의 조세 조약은 J-1 소지자와 어떤 관련이 있나요?

이 조세조약 협정에는 한국의 J-1 비자 소지자와 관련된 많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 연구 또는 인턴십을 위해 미국을 방문하는 J-1 비자 소지자는 5년 동안 첫 $2,000 소득에 대해 세금이 면제됩니다.

한편, 미국 정부가 후원하는 교육, 연구 또는 학습 프로그램의 참가자로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활동에서 얻은 첫 $5,000 – $10,000(과정 기간에 따라 다름) 소득에 대해 세금이 면제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구 프로젝트를 가르치거나 참여(미국 정부 또는 공인된 교육 기관에서)하기 위해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J-1 교사, 연구원, 교수 또는 학자로 미국에 초청된 경우, 교수 활동에서 발생하는 소득은 세금에서 면제됩니다.

인도-미국 조세조약 제 21조(2)항

인도-미국 세금 협정 제 21조(2)항에 따라 J1 비자로 인도에서 온 유학생은 Form 1040NR 에서 표준 공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여러 해 동안 인도와 세금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이 조약의 많은 혜택 중 하나는 인도 시민이 인도와 미국 모두에서 과세를 피할 수 있는 이중과세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는 동일한 소득에 대한 세금을 최소화합니다.

 

독일과 미국 간 조세 조약이 J-1 비자 소지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독일 세금 조약 문서에는 J-1 방문자를 다루는 두 가지 다른 단락이 있습니다. 하나는 교사와 방문 교수에 대한 것으로, 이들은 미국에서 2년 이하의 프로그램에 초청되어 교육 및 연구 수입에 대해 도착 날로부터 24개월간 면제됩니다.

다른 단락은 미국 대학의 전임 학생, 학업 및 비즈니스 연수생들이 미국에서 개인 서비스(고용)에 대해 급여를 받는 경우 연간 4년간 최대 $9,000를 청구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또한 이들은 미국 교육 기관에서 받은 장학금 및 보조금에 대해 완전한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을 모으고 있는 한 무리의 젊은이들.

J-1 세금 신고 양식은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관련 세금 양식을 보낼 주소는 미국에서 체류한 주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세금 양식은 어느 주에 있든 재무부 국세청으로 보내게 됩니다. 양식을 보낼 곳이 여전히 불분명한 경우 IRS 웹사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세금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

J-1 비자 프로그램 이후 세금 양식을 제출하지 않으면 벌금과 이자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고 지연 벌금은 신고가 늦어지는 달마다 추가로 납부해야 할 세금의 5%입니다(최대 25%). 마감일로 부터 60일 이후에 신고하는 경우 최소 벌금은 $485 (2023년 12월 31일 이후)
또는 미납 세금의 100% 중 적은 금액입니다.

세무 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향후 미국 비자 발급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결혼한 경우 공도 J-1 세금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나요?

결혼한 비거주 외국인은 어떤 상황에서도 부부 공동 보고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부양가족을 청구할 권리가 있더라도 반드시 별도의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부양 가족은 배우자의 신고서 중 하나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J-1 세금 신고에서 부양 가족을 청구할 수 있나요?”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J-1 및 J-2 비자 소지자는 공동으로 세금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나요?

J-1 및 J-2 비자 소지자는 공동으로 세금 보고를 신고할 수 없습니다. 이는 미국에 거주하는 비거주자가 함께 세금을 신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J-1 비자 소지자가 얼마나 많은 세금을 돌려받을까요?

J-1 참가자가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세금 신고를 제출하고 청구할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평균 연방 J-1 세금 환급액은 $665입니다. 또한 귀하가 거주하고 일한 주에 따라 주 세금 환급도 받을 수 있습니다.

Sprintax는 미국 세금 환급 대상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J-1 세금 환급을 청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많은 J-1 국제 학생들은 연방 및 주 세금 환급 청구 자격이 있습니다. 이를 세금 신고를 제출함으로써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지만 Sprintax를 이용한다면 J-1 세금 환급 청구가 쉬워집니다.

외국인 비거주자를 위한 온라인 세금 신고 소프트웨어인 Sprintax 로 손쉽게 세금 신고를 준비하세요.

 

J-1 세금 환급을 입금받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정확한 일정은 IRS에서 결정되며, 각 환급마다 다르기 때문에 환급에 대한 정확한 시기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종이 세금 신고 처리 시간은 IRS에서 세금 신고를 받은 시점부터 약 4-6주로 예상됩니다. 우편으로 발송되는 경우 1-2주 정도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직접 입금하면 세금을 더 빨리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종이 세금 환급 처리 시간은 온라인 처리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자동이체를 받는 것이 은행에서 수표를 현금화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J-1 세금 환급을 빠르게 받을 수 있나요?

예, 2024년 4월 15일 마감일 이전에 제출하면, 마지막 날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는 것보다 세금 신고가 더 빨리 처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마감일이 다가올 때에는 처리해야 할 세금 신고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계산기 이미지입니다.

J-1 비자 신고는 누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Sprintax는 TurboTax의 비거주 파트너이자 미국의 비거주자를 위한 유일한 온라인 연방 몇 주별 자체 세금 준비 소프트웨어입니다.

Sprintax 계정을 생성하면 완전히 작성되고 규정을 준수한 1040NR 또는 1040NR-EZ(비거주자 외국인 세금 신고서)와 Form 8843 세금 서류를 쉽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Sprintax는 최대 법적 세금 환급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Sprintax를 사용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시간과 스트레스 줄이기
  • 세법상 거주 상태 확인
  • 규정을 준수한 미국 세금 신고서 준비
  • Form 1040-NR 을 전자 제출 가능(자격 요건)
  • 주별 세금 환급금 극대화
  • 연중무휴 24시간 라이브 채팅 서비스

Sprintax 서비스 사용의 이점

 

지금 Sprintax를 이용하여 J-1 세금 서류를 준비해보세요

나의 J-1 세금 환급금 청구하기

 

J-1 비자 세금 신고를 전자 제출(E-File)할 수 있나요?

매년 Sprintax는 많은 J-1 참가자들이 연방 세금 신고를 전자 제출하도록 도와줍니다.

세금 전자 제출이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전자 제출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전자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 Sprintax는 종이 세금 신고를 제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여기에서 시작하거나 로그인하세요.

 

J-1 학생들에게 ‘세금 감면 및 고용법(Tax Cuts and Jobs Act)’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백악관의 이미지.

‘세금 감면 및 고용법(Tax Cuts and Jobs Act)’은 모든 미국 납세자에게 광범위한 영향 을 미치지만, 특히 미국에 학습, 인턴십,근무 또는 여행을 위해 입국한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대부분의 변화는 2018년 1월에 발효되었으므로, 모든 비거주자가 자신의 미국 세금 의무와 권리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거주자들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은 ‘개인 소득 공제’에 관한 것입니다.

이 법안이 도움되기 전에 미국에서 일하는 모든 비거주자는 $4,050의 개인 소득 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었습니다. 즉, 2017년에 J-1 비자로 미국에서 근무하고 있었다면, 최대 $4,050까지 세금을 내지 않고 벌 수 있었습니다. 개인 소득 공제는 비거주자들이 연방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주요 수단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18년 1월 1일부터(2025년까지) 개인 소득 공제는 $4050에서 $0로 감소되었습니다. 개인 소득 공제가 사라짐으로 인해 모든 비거주자들의 총 과세 소득 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개정안은 2017년(이전) 세금 신고 시즌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2017년에 J-1 비자로 미국에서 근무하고 있었다면, 여전히 개인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Sprintax can make things much easier for you. Check out my blog posts and feel free to ask me any questions.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