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출입국 날짜 – 출입국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

KO-미국 출입국 날짜

미국 세금 서류를 준비하려면 미국 출입국 날짜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출입국 날짜를 찾을 수 없는 경우 걱정하지 마세요.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USCBP(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미국 관세국경보호청)은 지난 5년 동안 미국을 여행한 모든 비거주자에 대한 기록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기록에는 여행 사유와 이전에 미국을 방문한 날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출입국 기록 서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항에 서류를 가지고 있는 여자.

 

미국 출입국 기록은 언제 필요한가?

비자나 영주권을 신청할 때, 또는 세금 신고를 위해 Form 1040NR을 제출할 때는 언제 미국에 입국하고 출국했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정보가 부정확하면 비자 신청이 거절•지연되거나 세금 신고 시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질 거주자 테스트”를 거친 비 시민권자는 정확한 출입국 날짜를 모르는 경우 세법상 “거주자”로 간주합니다.

미국 유학생에게는 거주자성을 정확히 판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미국에 세금 신고 시 필요한 서류와 납부해야 하는 세금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 출입국 날짜는 USCBP의 I-94 사이트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Sprintax를 사용하면 미국 세법상 거주자성을 무료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작하기

 

 Form I-94이란?

Form I-94이란?

Form I-94은 USCBP 담당자가 미국에 입국하는 외국인에게 발급하는 전자 또는 종이 문서입니다.

미국에 입국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미국의 법적인 영주권자가 아니므로 입국 시 Form I-94을 받게 됩니다.

Form I-94는 미국에서 출국할 때 필요합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출국 날짜를 확인하고, 비자가 허용된 기간 이상 미국에 체류하지 않았음을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I-94가 부정확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I-94가 잘못된 경우 취해야 할 조치

관련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USCIS(U.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 미국 이민국)에 최대한 빨리 연락하여 관련 정보를 변경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1-800-375-5283으로 연락하십시오.

 

l-94 분실/도난 시 어떻게 해야 할까?

Form I-94 분실/도난 시 취해야 할 조치

가장 먼저 가까운 경찰서에 서류 분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그리고 USCIS(1-800-375-5283)에 연락해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USCBP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사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출입국 기록에 액세스하기 위해서는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

온라인으로 미국 출입국 기록에 액세스하려면 다음과 같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 이름과 성
  • 여권 번호
  • 생년월일
  • 국적

이 정보가 있으면 미국 출입국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출입국 날짜를 어떻게 파악할 수 있는가?

미국 입국 및 출국 날짜를 얻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

  1. USCBP(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여행 및 출국 기록 필요(Need history of your travel and departures)”를 클릭합니다.
  3. 보안 페이지가 나타나면 “동의 및 계속”을 클릭합니다.
  4. 그 다음에 성명, 생년월일, 여권 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5. 다음 페이지에서 여행 기록을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주 묻는 질문

거주 전 미국 출입국 기록을 모두 입력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기일 때 미국을 방문했을 뿐 그 이후로 여권과 비자가 없었습니다.

1986년부터 학생, 연수생, 관광객, 기타 모든 미국 입국 등 모든 미국 방문 기록을 종합하여 거주자성을 판정합니다.

정확한 미국 입출국 날짜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정보를 찾을 수 없다면 대략적인 날짜를 입력합니다.

 

i94.gov에서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제 정보가 없다고 합니다.

i94 웹사이트에서 현재 여권으로 미국에 방문한 기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권을 변경했다면 방문 기록을 모두 확인하기 위해 이전에 사용했던 구 여권 번호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미국 출입국 날짜가 기억나지 않거나 찾을 수 없으면 대략적인 날짜를 입력하면 됩니다.

 

미국 국기 앞에 서 있는 한 여성.

 

항상 같은 비자를 사용했더라도 겨울 방학 동안의 단기 출입국 기록도 Sprintax의 거주자성 페이지에 입력해야 합니까?

예. 단기라도 모든 출입국 날짜를 포함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미국 체류 일수를 계산하고 거주자성 판정에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2012년 미국에 관광 온 적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까?

예. 출입국 날짜를 모두 포함하여 기록해야 합니다. 미국 체류 일수 계산하고 거주자성을 판정할 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Sprintax로 세금 신고를 하던 중 출입국 날짜를 묻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언제부터 기록을 작성해야 합니까?

정확하게 세법상 거주자성을 판정하기 위해 미국에서의 모든 거주 정보와 출입국 날짜가 필요합니다.

 

출입국 기록은 얼마나 오래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까?

1989년 이후 학생, 연수생, 관광객, 기타 모든 미국 입국 등 모든 미국 방문 기록을 종합하여 거주자성을 판정합니다.

 

출입국의 정확한 날짜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작성해야 합니까?

출입국 날짜가 기억나지 않으면 정확히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정보를 정확해야 합니다.

 

Sprintax를 사용하면 미국 세법상 거주자성을 무료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작하기

Sprintax can make things much easier for you. Check out my blog posts and feel free to ask me any questions.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