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주 외국인에 대한 FICA 세금 설명

비거주 외국인에 대한 FICA 세금 설명

FICA (연방 보험료법)은 미국에서 사회 보장 및 의료 보험에 자금을 지원하는 수단입니다.

또한 FICA는 일하는 부모를 둔 아이들이나 한부모가정, 그리고 혜택을 받을 자격을 갖춘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영업자를 위해서는 SECA (자영업자 보험료법)이라는 동등한 법이 있습니다.

FICA에 대한 보험료는 직원 소득에서 공제됩니다. 미국의 많은 근로자들은 급여를 받을 때마다 FICA가 소득에서 공제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비거주자들도 FICA를 내야 할까요? 급여에서 FICA가 공제되어서는 안되는 급여에 공제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 안내서에서는 미국 비거주자가 FICA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세계 지도 위를 걷고 있는 한 무리의 사람들

비거주자도 FICA를 내야 할까요?

귀하께서는 미국 비거주자인 경우 FICA에서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유학생, 학자, 교사, 교수, 연구원, 교육생, 의사, 오페어, 여름캠프 근로자, 및 기타 F-1, J-1, M-1, Q-1 또는 Q-2 비자를 소지한 학생이 아닌 신분의 사람들은 FICA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교육 기관의 정규 학생인 경우, 면제 기간에는 미국에서 첫 5년간 물리적으로 체류하는 기간이 포함됩니다. 정규 학생이 아닌 경우 첫 2년 동안이 면제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유학생들은 과세 목적상 거주 외국인으로 분류되어 FICA 세금의 원천징수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학생 신분으로 남아 있는 경우(주로) 학생 사회 보장 및 의료 보험 면제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F-1, J-1, M-1 정규 학생에게 허용되는 5년간의 면제는 외국인 학생이 과세 목적상 비거주 외국인으로 분류되는 한 미국 시민권 및 이민국 USCIS에 의해 허용되는 ‘실용 교육’을 받는 기간 전체에도 적용됩니다.

면제 기관이 경과한 경우 해당 비거주 그룹은 과세 목적상의 거주 외국인으로 분류되어 FICA 세금 원천징수 대상이 됩니다.

또한 FICA 세금은 비거주 학생이 학업을 진행하는 학교, 단과대학, 또는 종합대학에서 고용되어 받는 임금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함께 읽기: 비거주자 세금 설명

FICA를 면제받을 수 있는 고용 형태가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비거주자가 다음과 같은 고용 형태로 소득을 얻고 있는 경우에는 FICA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 주 최대 20시간 (여름방학 동안에는 40시간)의 교내 취업
  • USCIS에서 허용된 캠퍼스 외부에서의 학생 취업
  • 캠퍼스 내외부에서 실습 교육 학생으로 고용된 경우
  • 교수, 교사 또는 연구원으로 고용된 경우 (면제기간 2년 이내)
  • 의사, 오페어, 또는 여름캠프 근로자로 고용된 경우 (면제 기간 2년 이내)

FICA에서 면제되는 고용 목록.

비거주자는 언제 FICA를 내야 합니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FICA 면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F-2, J-2, M-2, 또는 Q-3 비 이민 상태의 배우자 및 자녀
  • USCIS가 허용하지 않는 취업 또는 비자 발급 목적과 밀접하게 관련되지 않은 취업을 한 비거주자
  • 면제를 받을 수 없거나 특별히 보호받는 이민 상태로 바뀐 F-1, J-1, M-1 또는 Q-1/Q-2 비자를 소지한 미국 내 비거주자
  • 거주 외국인이 된 F-1, J-1, M-1 또는 Q-1/Q-2 비자를 소지한 미국 내 비거주자
  • 면제 기관이 경과한 경우 – J, Q 비자는 2년, F 및 M 비자는 5년

고용 내용은 비자가 허가된 목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거주자가 FICA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의 목록입니다.

FICA와 거주 상태

과세 목적상 거주 외국인은 미국 시민과 동일한 사회보장/의료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해당 연도의 영주권 시험이나 실질적 거주 시험 (SPT)를 통과한 경우 과세 목적상의 미국 거주 외국인으로 간주됩니다. 여기 에서 미국 거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영주권 시험

영주권을 갖고 있는 경우, 과세 목적상 거주 외국인으로 간주됩니다.

실질적 거주 시험 (SPT)

해당 연도에 최소 31일 동안 미국에 체류하고, 해당 연도 및 이전 2년을 포함한 3년 간 183일 동안 미국에 체류한 경우 과세 목적상의 거주 외국인으로 간주됩니다. 183일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해연도 미국에 체류했던 전체 일수와 첫 해 미국에 체류한 일수의 ⅓ ,
  • 이어 두 번째 해에 미국에 체류한 일수의 ⅙ 일을 더함. 전체 기간이 183일 이상인 경우, SPT를 충족한 것이며 거주 외국인으로 간주됩니다.

Sprintax를 통해 실질적 거주 시험을 무료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기

2023년 FICA 세율

2023 FICA 세율은 7.65% 입니다.

FICA 세금 환급

FICA가 실수로 귀하의 급여에서 공제된 것을 알게 된 경우 환급을 신청하고 IRS에서 FICA 공제액을 다시 신청할 수 있다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FICA 세금 환급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고용주에게 연락하여 환급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W-2 양식이 이미 발행된 경우, 당해 년도에 수정된 W-2c를 요청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환급해 줄 수 없는 경우에도 국세청에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Sprintax로 FICA 세금 환급 청구

FICA 세금 환급을 받으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청구가 받아들여질 경우 IRS에서 사회보장 및 의료보험 세금 환급을 처리하는 데에 일반적으로 최소 12주가 소요됩니다.

캠퍼스를 걷고 있는 한 무리의 학생들.

FICA 세금 환급 추적은 어떻게 하나요?

FICA 환급 상태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IRS NR 부서에 전화할 수 있습니다: 267-941-1000 (오랫동안 대기하지 않으려면 부서에서 일을 시작하는 동부 시간 오전 06:00에 전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로 전화하여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Sprintax가 필요한 양식을 준비하는 데에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프로세스는 빠르고 간단합니다. 소프트웨어에서 “Sprintax가 귀하의 사회보장 및 메디케어(FICA) 세금 청구를 준비하도록 하시겠습니까?”라고 묻고 귀하는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Sprintax를 통해 FICA 세금 환급을 신청하세요.

바로 시작하기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