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 8843 – 정의와 제출 방법은?

Form 8843 - 알아두어야 할 점

(Updated for 2022)

미국 유학생과 J-1 비자 소지자들이 미국 세금에 대해 알아야 할 점이 세 가지 있습니다.

  1. 모든 미국 유학생과 J-1 비자 소지자들은 세금 신고를 해야 합니다.
  2. 소득이 없더라도 상관없습니다. 마감일 전에 반드시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 IRS는 세금 신고를 중요시합니다. 다시 말해서 납세 의무를 지키지 않으면 나중에 미국 비자를 신청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미국 비거주자라면 미국 체류 기간 동안 소득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Form 8843 “Statement for Exempt Individuals and Individuals With a Medical Condition”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 양식을 제출하고 IRS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해야할 일을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세법상 거주자는 Form 8843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Form 8843이란?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은 Form 8843는 소득세 신고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세법상 비거주자 외국인 중 특정 그룹(배우자와 피부양자 포함)이 미국 정부에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Form 8843 제출 대상자는?

F-1, J-1, F-2, J-2 비자로 미국에 체류하는 비거주자 외국인은 모두 Form 8843을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이 없어도 이 양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Form 8843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전 과세연도에 미국에 체류
  • 비거주자 외국인
  • F-1, J-1, F-2, J-2 비자로 미국에 체류 중

위의 기준에 해당되면 소득세 신고서는 꼭 제출할 필요가 없더라도 Form 8843는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작성 방법은?

Form 8843은 섹션이 여러 개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관련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

Part 1 – 일반 정보

Part 1 of Form 8843 - 2019

Form 8843의 Part 1에 들어가야 할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정보(여권에 기재된 대로)
  • SSN(social security number, 사회보장번호) 또는 ITIN(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 – 있는 경우에 기재합니다. 보통 Form 8843을 제출하기 위해 SSN이나 ITIN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부여받았다면 반드시 포함시켜야 합니다. 미국 세금 신고서에 피부양자로 기재된 사람은 예외입니다. 피부양자는 SSN이나 ITIN 중 하나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 미국 비자 종류(F-1, J-1 등)
  • 현재 비이민자 신분 – 미국에 입국한 이후 변경되지 않은 경우 이 때 신분 변경이 승인된 날짜도 기재해야 합니다.
  • 지난 3년 동안 미국 체류 일수
  • 해당과세연도동안미국체류일수 (실질거주자테스트박스에입력)

쉽게 Form 8843을 준비하십시오!

 

Part 2 – 교육자 및 연수생

교육자와 연수생은 Part 2에 전년도에 참여한 교육 기관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적어야 합니다.

Part 2 of Form 8843 - 2019

 

Part 3 – 학생

F-1, J-1 비자 소지자(그리고 피부양자)는 Part 3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습니다.

  • 교육기관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 개인 사정에 따라 나머지 질문에 답변

Part 3 of Form 8843 - 2019

 

Part 4(프로 운동선수) 및 Part 5(질병이나 의학적 문제가 있는 개인)

F 또는 J 비이민 비자로 미국에 체류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Part 4와 Part 5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Parts 4 and 5 of Form 8843 - 2019

 

 Sprintax Returns로 Form 8843를 손쉽게 작성하십시오

 

Form 8843 제출 기한은?

Form 8843과 세금 신고서 제출 마감일은 2022년 4월 18일입니다(코로나로 인해 2021년 세금 신고 기한이 5월 17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기타 다른 세금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지?

미국에서 취업을 하면 고용주가 임금에서 원천징수해야 하는 소득을 알 수 있도록 Form W-4 작성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지원금, 장학금, 수당 등을 받았다면 이중 일부가 소득으로 분류되어 세금에 영향을 미칩니다. 과세연도 말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여 정확한 금액을 납부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미국에서 발생한 소득이 있는 경우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Form 8843과 함께 Form 1040NR/Form 1040 NR-EZ를 사용합니다.

 

세금 서류를 가장 쉽게 제출하는 방법은?

Sprintax가 세법상 거주자성 판정부터 개인 사정에 따라 작성해야 할 양식 파악에 이르기까지 세금 신고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그리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VITA 자격을 갖춘 라이브 채팅 팀을 통해 항시 도와드립니다.

 

비거주자 외국인용 세금 신고 소프트웨어인 Sprintax로 지금 바로 손쉽게 미국 세금 서류를 제출하십시오!

 

Hey I'm Stacy! I'm dealing with US taxes and can't wait to help you prepare your tax return! I've been working with taxes for like forever, so you can totally trust my expertise. Sprintax can make things much easier for you. Check out my blog posts and feel free to ask me any questions.

Leave a reply.

* Copy This Password *

* Type Or Paste Password Here *